혼자 걷는 걸음은 외롭지만, 함께 걷는 걸음은 행복합니다.
가정복지회는 어르신들의 노력과 마음들을 기억하고, 어르신들의 새로운 도전과 꿈을 응원합니다!
「어르신들이 공경 받는 사회」 가정복지회가 함께합니다!
- 어르신의 자발적 역동에 기반한 특화사업실시
- 노인의 특성에 맞는, 노인을 위한 일자리 전문서비스형 사업확대
- 노인 여가활동, 소원성취 프로그램 등 대상자 특화사업
- 치매노인 부양가족을 대상으로 한 심리안정 지원
- 독거노인에 대한 생활 실태 및 복지욕구 파악, 사회안전망 구축
사업안내
노인일자리지원사업
다시 시작하는 노년의 ‘꿈’
가정복지회는 시니어클럽 운영을 통해 기존 노인일자리의 단순성을 탈피하여 전문성과 기술의 퀄리티를 더하고 시장 경쟁속에서 생산적 복지를 구현하여 노인들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사회참여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있습니다.
노인문화·여가사업
내일의 희망을 노래하라!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사회교육 및 취미·여가 프로그램과 사회유대 및 소속감 증대를 위한 각종 동아리 활동, 단체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인복지대학운영, 선배시민학교, 노인봉사단, 노인합창단, 자서전쓰기 동아리 등 노인의, 노인에 의한, 노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노인문화복지사업을 진행합니다.
독거노인지원사업
행복한 노년, 함께 웃어요
사회적 보호를 필요로 하는 독거노인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약 9만 5천명 정도가 사회적 관계가 단절되고, 우리나라 노인자살률은 OECD국가 중 최고 수준인 현 세태에 가족, 이웃과 관계가 단절된 독거노인의 고독사, 우울증 및 자살 위험을 예방, 경감하기 위한 1명 이상의 절친한 친구를 만들어 주고자 독거노인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울증진단과 투약, 정신과 전문의를 통한 집단치료, 원예치료, 음악치료프로그램, 자조모임 등을 실시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독거노인 간에 절친한 친구만들기를 통해 사회적 관계망 회복 등 긍정적 효과를 거둠과 동시에 독거노인의 상호돌봄체계 구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부머지원사업
사랑을 전하는 ‘베이비부머세대’
베이비부머세대란? 2차 대전이 끝난 46년 이후 65년 사이에 출생한 사람들로 2차 세계대전 기간 동안 떨어져있던 부부들이 전쟁이 끝나자 다시 만나고 미뤄졌던 결혼도 한꺼번에 진행하면서 생겨난 세대입니다.
가정복지회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와 노인세대 진입에 따른 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1950년~1964년 베이비부머 세대를 대상으로 드림하우스 집짓기, 자서전쓰기 등 후기 인생 자아실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